본문 바로가기

충청미디어

대학소식

충청대학교_대표-보도자료(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
작성자 : 배석한 작성일 : 2015.09.02 조회 : 3671

97.56점으로 전국 전문대학 중 4번째

취업률 등 16개 평가지표 중 9개 지표 만점 얻어

지난달 31일 교육부가 대학구조개혁평가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우리대학이 전국 전문대학 중 4위에 해당하는 높은 점수로 최우수 A등급을 받았습니다.

우리대학은 교육여건, 학생지원, 교육성과 등 6개 항목 16개 지표로 실시된 대학구조개혁 평가에서 졸업생취업률과 학생충원율, 현장실습교육, 진로 및 심리상담지원 등 9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점 100점 만점에 97.56점으로 도내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A등급을 획득했습니다. 평가를 받은 전국 135개 전문대학 중에는 14개 대학만이 A등급을 받았습니다.

우리대학의 97.56점은 A등급 중에서도 상위에 랭크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교육부가 결과를 발표하면서 대학별 점수를 표기하지는 않았지만 언론사에서 전화로 각 대학에 점수를 알아본 결과 전국 전문대학 중 4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학관계자는 “16개 거의 모든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전국 전문대학 중 톱클래스에 해당하는 결과를 얻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교육여건과 교육성과에 대한 우수성이 입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학구조개혁 평가는 전국 298개교(일반대, 산업대, 전문대)를 대상으로 정량, 정성지표를 함께 활용하여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진행됐습니다.

평가는 교육여건(3개 지표), 학사관리(2개 지표), 교육과정(3개 지표), 학생지원(4개 지표), 교육성과(3개 지표), 특성화(1개 지표) 등 6개 항목에 16개 지표로 총점은 100점이었습니다. 우리대학은 이중 교육성과 지표인 졸업생취업률, 학생충원율, 교육수요자만족도 등 3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고 교육과정 지표인 현장실습교육과 직업기초교양교육과정도 최고의 점수를 얻었습니다.

이번 구조개혁평가 결과 전문대학에서는 14개 대학이 A등급을 받았으며 26개 대학이 B등급, 58개 대학이 C등급을 받았습니다. 정부재정지원제한이나 학자금대출제한 대학에 해당하는 D와 E등급에도 각각 27개교와 7개교가 올랐습니다.

관련 신문기사 보기

동양일보

중부매일

충북일보

충청매일

충청일보

충청타임즈

충청투데이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실
  • 담당자 배석한
  • 전화번호 2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