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품분석과(Dept. of Food & Drug Analysis)

식의약품분석과

제약회사 대기업 정규직으로 가는 지름길!

  • 주소E강의동(공학관)
    204호
  • 전화번호043-230-2280
  • 교수입시 : 조영태 교수
  • 팩스번호043-230-2309

학부/과 소개

식의약품분석과에서는 의약품, 식품, 화학약품, 화장품 등의 제조과정에 필요한 분석기술 및 생산된 제품 또는 수입식의약품에 포함된 성분을 밝혀내는 기술을 가르쳐 분석기술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제품의 품질은 분석기술에 달려있기 때문에 제약회사를 비롯한 제조회사에서 분석기술담당자는 전문기술인으로서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일반 직원과는 다른 고유의 직무를 맡게 됩니다. 충청대학교 주변에는 오송생명과학단지와 오창과학산업단지가 있으며, 여기에는 식약처를 중심으로 수많은 제약회사 및 화장품회사가 입주해 있어 식의약품분석과 졸업생에게 최고의 취업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식의약품분석과는전국 대학에 단 하나 밖에 없는 특성화된 학과이기 때문에 바이오산업 분야로 취업하는데 더욱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과특색

남 여 구분없이 취업이 잘 되는 학과입니다.

입사하면 바로 쓸 수 있는 실무기술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가까운 대학보다, 회사에서 가까운 대학이 취업에 유리합니다.

제약회사가 대부분인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까지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전국에서 하나밖에 없는특화된 학과입니다.

유사학과 졸업생이 Original 전공자를 뛰어 넘기는 어렵습니다

연봉이 높고 근무환경이 깨끗한 회사로 취업합니다.

주로 제약회사로 취업하고, 클린룸에서 근무하기 때문입니다.

약품분석은 아무나 할 수 없는기술이라 회사에서도 대우 받고 일합니다.

일하면서 노하우가 쌓여 관련업계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전공과목 대부분이 실험실습이라 재미 있고, 배우기 쉽습니다.

기초부터 가르치기 때문에 문과 이과 상관없이 쉽게 공부 할 수 있습니다.

취득자격

자격증 따느라고 고생할 필요가 없는학과입니다. 식의약품분석과 졸업증 하나만 있으면 취업은 OK입니다.

졸업 후 진로 및 취업관련분야

의약품분석전문가, 식품유해물질분석전문가, 수입식품검역요원, 생명과학연구원 및 보건의료분야 연구원으로서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오창과학단지 및 청주공단에 있는 제약회사를 비롯하여 전국의 식품, 화장품,화학약품 회사에 취업합니다.

주요취업처

취업처는 녹십자, 대웅제약, 유한양행, 종근당, 셀트리온, 서흥, sk바이오랜드, 삼진제약, 메디톡스, 동아제약,동아ST, 신풍제약, CJ제일제당, 한독약품, 코오롱제약, 코오롱생명과학, LG생활건강, 에스에프씨, 아모레 퍼시픽 등이있습니다

대본보기

충청대학교 식의약품분석과는 전국 대학에 단 하나밖에 없는 특성화된 학과로 의약품, 식품, 화학약품, 화장품 등을 제조하거나 생산된 제품 및 수입 식의약품에 포함된 성분을 밝혀내는 기술을 가르쳐 전문분석 기술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식품이나 의약품 화장품 속에 들어있는 성분을 분석하는 기술을 가르치는 곳입니다.
이러한 분석기술은 제약회사나 또는 식품회사 또는 화장품회사에서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기존제품이라 할지라도 그 안에 있는 성분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기술에 속하고 있습니다.
분석기술은 제약회사를 비롯한 제조회사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노하우기 때문에 분석기술자에 경우 전문가로서 안정된 취업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충청대 주변에는 오송 및 오창 산업단지 그리고 식의약처를 비롯한 수많은 제약관련 업체가 있어 분석기술자로서 최고의 취업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 과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식품들과 약품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험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의약품 분석전문가, 식품유해물질 분석전문가, 생명과학연구원 및 보건의료분야 연구원이 되어 전국의 식품, 화장품, 화학약품 회사 등 많은 취업처가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학과 식의약품분석과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식의약품분석과 이미지1 식의약품분석과 이미지2 식의약품분석과 이미지3 식의약품분석과 이미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