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CHUNG CHEONG UNIV.

자유게시판

HOME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식의약품분석과-자유게시판(식의약품분석과_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제약사 6곳, 품질부적합 등으로 업무정지 처분 받아
작성자 : DFDA 작성일 : 2012.11.29 조회 : 1002













제약사 6곳, 품질부적합 등으로 업무정지 처분 받아
용출시험 부적합·사용기한 거짓기재 등













스팟뷰
관련기사

주요기사
의견쓰기
<input id="keyWords" type="hidden" value="행정처분" name="keyWords" />





최봉영 기자 (bychoi@dailypharm.com) 2012-11-29 11:43:15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일제약 등 일부 제약사가 의약품 품질 부적합 등을 이유로 식약청 행정처분을 받았다.

29일 식약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의 행정처분 내역을 공개했다.

이번 달에 의약품 품질 등의 문제로 행정 처분을 받은 곳은 신일제약, 재우스팜, 대화제약, 넥스팜코리아, 휴온스, 로슈 등 6곳이었다.

신일제약은 레보트로정을 생산하면서 용출시험 부적합 판정을 받아 해당품목 3개월 제조업무 정지 처분을 받았다. 처분기간은 내달 10일부터다.

재우스팜은 재우스오라쿠고에이치플라스타를 수입하면서 사용기한을 거짓으로 기재한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청은 3개월 판매업무정지와 함께 위반 사항 시정·교체 명령을 내렸다.

넥스팜코리아는 인플라정을 생산하면서 첨부문서를 넣지 않아 15일 판매업무정지를 받았다.

일부 제약사는 바코드와 관련한 행정처분을 받았다.

휴온스는 표준바코드가 아닌 미등록 바코드를 표시했으며, 로슈와 대화제약은 바코드 미기재로 각각 판매업무정지 15일 처분을 받았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