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맛집

HOME 정보광장 열린마당 추천맛집
항공보안과-추천맛집(항공보안과_추천맛집)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능이칼국수
작성자 : 오석균 작성일 : 2017.02.08 조회 : 502

속리산 마을을 휘도는 능이버섯 향기, 능이칼국수

쑥면과 영양면이 능이 향을 타고

'능이칼국수'의 칼국수에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쑥면과 영양면이 함께 들어가 있다. 쑥면은 녹색을, 갖가지 재료를 섞은 영양면은 노란색을 띠며, 식감이 무척이나 쫄깃쫄깃하다. 그리고 능이버섯 때문에 거무스레해진 국물은 심심한 간에 꽤나 걸쭉한데, 한입 떠서 입에 넣는 순간 진한 능이향이 입안 가득히 번진다.

버섯 중의 최고 능이버섯

가을이 제철인 능이버섯은 재배가 안 되는 버섯이다. 그래서 능이칼국수의 능이버섯도 모두 자연산이다. 능이버섯은 맛과 영양, 모든 면에서 더할 나위없는 건강식품으로, 버섯을 아끼는 이들이 버섯에 대해 순위를 매길 때 ‘1능이, 2석이, 3송이라고 할 정도로 버섯 중 으뜸에 속한다. 무엇보다도 능이버섯은 항암 효과가 월등하다고 한다.

모든 음식에는 능이버섯이

'능이칼국수'의 메뉴는 칼국수 외에도 능이오리백숙, 능이닭백숙, 능이무침 등이 있다. 모든 음식에 능이버섯이 들어가는 것이다. 예외로 해물부추전이 있는데, 재료가 넉넉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두께부터가 남다르다. 특히 테두리가 바삭한 것이 흡사 야채튀김을 먹는 식감이라 아이들도 좋아한다. 그리고 김치와 콩나물은 마음대로 더 먹을 수 있다.

약초를 캐다가 유레카!

주인장이 약초 채취에 일가견이 있다 보니, 거기서 능이칼국수가 태어나게 되었다. 동네 앞산에서 능이버섯을 따서 라면을 끓여 먹다가 능이칼국수 메뉴를 개발했기 때문이다. 지금도 능이로 할 수 있는 음식을 더 개발하려고 노력 중이다. 능이버섯이 한정돼 있다는 것이 고민일 뿐이다. 그리고 한쪽 벽에는 주인장이 채취한 약초로 담근 술이 가득 채워져 있다.

주소 : 충북 보은군 보은읍 성족2길 41

전화 : 043- 542-4585

파일